https://www.superfeet.com/media/amasty/blog/cache/7/_/927/500/7_Tips_for_Introducing_Kids_to_Outdoor_Activities_927x500.png

 

아웃도어의 활동이 건강에 좋다는 관련 증거는 많습니다. 단지 이웃을 30분 간 걷는 것만으로도 전반적인 건강에 큰 기여를 합니다. 모든 나이의 사람들이 스마트폰과 테블릿 PC 앞에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느는 요즘엔, 아웃도어에서 시간을 보내도록 하는 것은 그 어느 때보다 더 중요합니다.

기기들이 아이들의 발육과 점점 더 관계가 깊어지는 요즘엔 어린 나이부터 아웃도어가 일상의 일부분이 되도록 하여야 함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젊은 시절에 아웃도어 활동에 노출되지 않으면, 늙은 나이가 되어 만회하기가 힘듭니다. 즉, 어린이들이 자라면서 장비 사용법을 배우고, 아웃도어의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필수적인 것입니다.

아이가 일단 자라면 그들을 아웃도어에 인도하기란 항상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하이킹이나 바이크 타기가 비디오 게임이나 유튜브 비디오 만큼 재미 없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그러한 것에서 벗어나 자연과 친해질 수 있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1: 미리 준비하고 날씨를 고려한다

아이들을 아웃도어로 데리고 갈 때, 아이들이 아주 배가 고프거나 목이 마르게 되면 그 탐험 여행은 곧바로 중단되게 됩니다. 배낭에 간식과 마실 것을 가져 가거나, 여행이 길어진다면 피크닉 점심을 가져갑니다. 만약을 위하여 응급처치 키트를 가져가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어떠한 작은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면 모두가 즐거울 것입니다.

처음의 경험을 더할 나위 없이 좋아한다면, 장래의 탐험 여행을 더 좋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것이 좋은 시간이 되기 위해서는, 나쁜 날씨에 밖으로 나가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아이가 춥거나, 몸이 젖거나 우울하게 되면, 그 후에 다시 나가려면 고생을 하여야 할 것입니다.

 

 

2: 작게 시작한다

아이가 야영을 한 적이 없다면, 주말의 별빛 아래의 야영은 아주 엄청난 것입니다. 단 하룻밤 동안의 여행을 하거나 마당에서의 저녁 야영으로 시작합니다. 이렇게 하면 밖에서 자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고, 자연의 소리 속에서 잠잘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게 됩니다.

하이킹, 산악 자전거, 또는 카누 타기와 같은 모든 아웃도어 활동에는 이러한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처음부터, 어려운 지형을 가는 것에 아이들과 함께하지 마십시오. 그 대신, 흥미로운 것을 보는 것 같은 간단한 여행으로 시작하여 좀 더 어려운 지형으로 옮겨갑니다.

 

 

3: 하이킹에서 사물 찾기 게임을

https://static.getmatcha.com/image/upload/s--pn2-2jui--/f_auto,q_auto,t_rr_large_natural/fbbx6ybp9qha9nmjgo7u.jpg

아이들과 하이킹을 떠나기 전에, 현지에서 만나게 될 식물과 동물의 종류를 같이 조사합니다. 체크리스트를 만든 후 길을 떠납니다. 체크리스트를 갖고 길을 떠나면 하이킹 도중에 더욱 열중할 수 있으며 자연에 대한 관심도 높일 수 있게 됩니다. 희귀한 동식물을 발견하면 상을 주는 것도 좋습니다.

 

4: 게임을 한다

아이들은 경쟁심이 강한 법이며, 아웃도어에서 하는 게임은 전자기기에서 눈을 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공원 내에는 미니 골프장이 있을 수도 있고 미니 축구를 할 수 있는 공터가 있을 수도 있으니 적극 활용합니다. 흐르는 물이나 솔방울 등과 같은 자연 환경을 이용하여 게임을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하이킹을 하면서 바위나 나무를 이용한 술래잡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전통적인 운동장에서 하던 게임을 숲길을 이용하여 변형시킨다면 하이킹은 더욱 즐겁고 신나게 될 것입니다.

 

 

5: 도움이 되는 앱을 활용하기

아이들과의 아웃도어 활동을 도와주는 앱은 많이 있습니다. Geocaching.com 에서 무료 앱을 다운 받으면, 숲 속의 산책이 하이 테크 보물 잡기로 바뀔 수 있습니다. 일종의 보물찾기 게임인 지오캐싱으로는, GPS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숨겨진 물건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아웃도어에 나가면 스크린을 보는 시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지만, 어린이의 아웃도어 활동을 도와주는 앱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한 앱이 자연을 사랑하는 출발점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6: 어린이에게 새로운 기술을 가르치기

https://static.getmatcha.com/image/upload/s--k0hcXciC--/f_auto,q_auto,t_rr_large_natural/magpdkzcm35rbbamcevw.jpg

아이들에게 보울더링, 산악 자전거, 또는 다른 아웃도어 활동을 소개할 때는, 기본부터 시작해야 함을 기억합니다. 또한 진정으로 이것들을 좋아하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어떤 것을 해보기를 좋아하는지 직접 알아내도록 합니다.

실내 암장에서의 생일 파티 후, 갑자기 보울더링을 시작하기를 원한다면, 가까운 바위 지대로 데리고 가서 다른 사람들이 하는 것을 보게만 합니다. 실내 암장에 가입시켜 첫 번째 클라이밍을 하기 전에 몇몇 전문가들의 기술을 동경하게 만듭니다.

산악 바이킹을 가리킬 때도 비슷한 과정을 거칩니다. 바이크와 장비를 살 때 참여 시킵니다: 그들에게만 맞기면 안 됩니다. 처음부터 산길로 몰지 마십시오. 그 대신, 재미를 느끼게 하고 배우게 해야 합니다. 아이와 같이 내리막 산길을 내려갈 때까지는 그리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7: 인내심을 갖고 기다리라

모든 아이들은 다릅니다. 어떤 아이는 당장 아웃도어에 빠지지만, 다른 아이들은 자신들의 활동 영역을 늘리려면 시간이 걸립니다. 사람들이 처음으로 시도할 때는, 그것이 텐트를 같이 설치하는 것이던, 캠프파이어를 시작하는 것이던, 배낭을 매고 길을 나서는 것이던, 평탄치 않을 수 있습니다. 어려움들을 극복하도록 아이들에게 용기를 주어야 하지만, 겁을 내거나, 피곤해 하거나, 재미 없어 한다면, 강요하지는 마십시오.

아이들이 공포를 극복하고 장애물과 타협하는 법을 배우게 되면, 좀더 정신적으로 극복을 하여 자신감을 갖게 될 것입니다. 산길을 걷거나 강에서 패달을 밟을 때, 그들은 건강해 질 것이며 건강한 삶으로의 길로 안내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대자연을 사랑하도록 돕는 동안, 당신은 그들과 인생의 소중한 시간을 함께 하고 있게 될 것입니다.